시멘트 화물열차 중단으로 인한 물류피해 최소화를 요구하는 한국 주요 시멘트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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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멘트 기업들이 극한 호우로 인해 시멘트 화물열차 운행 중단이 5일째에 접어들자, 물류피해를 최소화해달라고 코레일에 요구했습니다.
한국시멘트협회는 19일 입장문을 통해 "시멘트 화물열차 운행 중단이 5일째이지만 현재 수급상황에 이상은 없다"면서도 "시멘트업계의 물류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코레일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멘트협회에 따르면, 시멘트 수송을 위한 화물열차 운행은 지난 15일부터 5일째 전면 중단된 상태입니다. 현재 강원도의 삼척, 동해, 강릉, 영월 지역과 충청북도의 제천, 단양 지역에 위치한 생산공장에서 생산된 시멘트는 화차, 선박, 차량 등을 통해 전국의 출하지로 공급됩니다. 최근 극한 폭우로 인해 지반이 약해지면서 코레일은 안전을 고려하여 KTX 등의 일부 열차 운행을 제외하고 화물열차를 포함한 대부분의 운행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시멘트 수급에 큰 문제는 아직까지는 없지만 장마가 계속될 전망이므로 복구 작업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멘트협회는 "평소 철도를 통한 일평균 시멘트 운송량은 약 2만 5000톤"이라며 "전국적인 극한 폭우로 인해 대부분의 건설현장이 중단되면서 현재까지 수급에 큰 문제는 없지만, 화물열차 중단이 장기화될 경우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시멘트협회는 "이를 고려하여 시멘트 업계는 침수 피해가 적은 노선의 조속한 정상화와 침수 피해가 심한 노선에 대해서는 우회노선을 마련해줄 것을 코레일에 요청하고 있다"며 "화물열차 운송 차질이 장기화될 경우 차량과 선박을 이용한 출하량을 확대하고 수해 피해 복구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시멘트협회는 19일 입장문을 통해 "시멘트 화물열차 운행 중단이 5일째이지만 현재 수급상황에 이상은 없다"면서도 "시멘트업계의 물류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코레일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멘트협회에 따르면, 시멘트 수송을 위한 화물열차 운행은 지난 15일부터 5일째 전면 중단된 상태입니다. 현재 강원도의 삼척, 동해, 강릉, 영월 지역과 충청북도의 제천, 단양 지역에 위치한 생산공장에서 생산된 시멘트는 화차, 선박, 차량 등을 통해 전국의 출하지로 공급됩니다. 최근 극한 폭우로 인해 지반이 약해지면서 코레일은 안전을 고려하여 KTX 등의 일부 열차 운행을 제외하고 화물열차를 포함한 대부분의 운행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시멘트 수급에 큰 문제는 아직까지는 없지만 장마가 계속될 전망이므로 복구 작업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멘트협회는 "평소 철도를 통한 일평균 시멘트 운송량은 약 2만 5000톤"이라며 "전국적인 극한 폭우로 인해 대부분의 건설현장이 중단되면서 현재까지 수급에 큰 문제는 없지만, 화물열차 중단이 장기화될 경우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시멘트협회는 "이를 고려하여 시멘트 업계는 침수 피해가 적은 노선의 조속한 정상화와 침수 피해가 심한 노선에 대해서는 우회노선을 마련해줄 것을 코레일에 요청하고 있다"며 "화물열차 운송 차질이 장기화될 경우 차량과 선박을 이용한 출하량을 확대하고 수해 피해 복구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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